생활상식

서울 벚꽃 명소 TOP 7: 벚꽃축제 및 벚꽃 개화시기

서울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도시이지만, 벚꽃이 만개하는 봄에는 정말 마법 같은 무언가가 있습니다. 도시는 생동감 넘치는 색상으로 활기를 띠며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모여듭니다. 서울의 봄은 벚꽃이 활짝 피어 도시가 분홍색과 흰색의 바다로 변모하는 마법 같은 계절입니다. 봄 서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놓치면 안 될 벚꽃 명소 7곳을 소개합니다.

여의도 공원, 여의도 봄꽃 축제

한강 여의도에 위치한 여의도 공원은 서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강을 따라 거닐며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하거나 나무 아래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분위기에 흠뻑 젖을 수 있습니다. 공원은 벚꽃 시즌 동안 다양한 거리 공연과 축제의 본거지이기도 합니다. 여의도 봄꽃축제는 매년 4월에 열리며 150만 명 이상이 찾는데요, 먹거리 장터, 콘서트, 거리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어 벚꽃의 아름다움과 한국문화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서울 벚꽃 명소 TOP 7: 벚꽃축제 및 벚꽃 개화시기
서울 벚꽃 명소 TOP 7: 벚꽃축제 및 벚꽃 개화시기

잠실 롯데월드, 석촌호수

석촌호수는 롯데월드 놀이공원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벚꽃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호수 주변을 산책하거나 패들보트를 빌릴 수도 있고 롯데월드 대관람차를 타고 위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호수 주변에는 1,000그루가 넘는 벚나무가 있어 피크닉이나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남산 공원

남산공원은 사시사철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이지만 벚꽃 시즌에는 특히 더 아름답습니다. 공원은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며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더욱 아름다운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원에는 2,000그루 이상의 벚꽃 나무가 있어 서울에서 가장 큰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경복궁

벚꽃 구경과 역사와 문화를 결합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경복궁이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 궁전은 서울에서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전통적인 건축물과 놀라운 대조를 이루는 벚꽃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궁전에는 늦게 피는 1,000그루 이상의 벚나무가 있는 넓은 안뜰이 있습니다.

국립서울현충원

현충원을 방문하는 것이 이례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국립서울현충원은 인기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현충원은 언덕에 위치하고 있으며 봄에 피는 400그루 이상의 벚나무와 함께 도시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벚꽃 사이에서 평화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유도 공원

선유도 공원은 관광객들이 종종 간과하는 서울의 숨겨진 보석입니다.

서울숲

서울숲의 벚꽃 개화시기는 4월 초순으로, 다양한 벚꽃이 만발하는 대규모 공원입니다.

보다 주차가 편한 벚꽃 구경을 원하신다면 벚꽃축제 주차 팁이 담긴 공영주차장, 유료주차장, 무료주차장 찾기 어플 BEST 3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