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추석 KTX 예매

추석 ktx 예매

추석 KTX 예매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만큼, 다른 날짜의 KTX예매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그 예매 일자가 정해져 있습니다. 때문에 KTX의 경우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SRT의 경우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추석 열차 예매를 오픈 하고 있는데요.

이미 KTX 예매를 놓친 분들은 SRT예매가 아직 남아 있는 만큼 SRT를 타고 친지를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추석 SRT 예매

추석 SRT 예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로, 경부선과 호남선의 예매시간이 각각 정해 져 있습니다. 또한 타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오전에만 추석연휴 예매를 받고 있으니 시간을 잘 확인 하시어 예매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9월 7일의 경우 추석 SRT예매 호남선, 경부선이 모두 진행되며, 8일은 경부선, 9일은 호남선 예매를 할 수 있으니 추석 KTX 예매를 놓친 분들에게는 마지막 기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석 KTX 예매 실패시

추석 KTX예매를 못했다면 그 때는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아야 하는데요. 예년과 달리 올해는 톨게이트 무료 이벤트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고속도로 정체가 조금 줄어 들 것으로 전망 됩니다. 따라서 차량을 통하여 이동 하는 것도 조금 더 수월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석 KTX 예매를 놓쳤을 때 또 하나의 방법은 버스를 이용하는 것 인데요. 버스전용차로가 있어 승용차에 비해 조금 더 빨리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만큼, 추석 연휴를 위한 좋은 이동수단이 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