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국화도 배시간 요금

여름이 휴가도 없이 다 지나가버린 올해, 가을을 맞아 단풍구경을 가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가을에 잠깐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훌쩍 떠나기에 국화도는 몹시 매력적인 장소인데요. 바다가 주는 탁 트인 기분과 함께 가을을 느끼기에 제격입니다. 국화도는 원래 꽃이 늦게 피는 만큼 늦게 진다고 하여 늦을 만 자를 써서 만화도라고 불리다가 국화가 많이 피는 섬이라는 의미의 국화도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실제로 국화도에는 들국화가 만발한 들판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요. 때문에 가을이 오면 국화도 배시간을 찾아보는 사람도, 국화도 낚시를 떠나는 사람도 많습니다.

국화도는 충남 당진시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하지만 행정구역으로 따지면 경기도 화성시이기 때문에 화성 국화도라고 하는데요. 국화뿐만 아니라 경치가 빼어난 해수욕장이 있어 여름에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당일 여행으로도 좋고, 일박 이일을 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화성시 궁평항 국화도 배시간

국화도 가는법은 세가지가 있는데요. 화성시 궁평항에서 출발하면 40분, 화성시 전곡항에서 출발하면 90분, 당진시 장고항에서 출발하면 약 1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 중 화성시 궁평항에서 출발하는 배는 성수기에는 하루 4번, 비수기에는 하루 3번 운행 하는데요. 운행 횟수가 많지 않으니 국화도 배시간을 잘 알아 보고 혼동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화성시 궁파도에서 국화도 배시간은 40분이며, 운행 요금은 성인 10,000원, 소인 5,000원입니다. 궁평항의 경우 최소한 국화도 배시간 1시간 전에는 미리 도착하여 매표를 해야 하며, 만취한 경우에는 배를 탈 수 없습니다.

화성시 전곡항 국화도 배시간

화성시 전곡항에서 국화도 배시간은 하루에 2회입니다. 성인은 1만원, 소인은 8천원을 내고 이용 할 수 있는데요. 국화훼리호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합니다. 금, 토, 일 주말에만 운항 합니다.

당진시 장고항에서 타면 국화도 배시간이 10분밖에 안걸리는데 많은 사람들이 전곡항에서 배를 타서 국화도 배시간에 90분이나 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국화페리 1호는 35m에 달하는 큰 배이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인 통통배를 연상시키는 배를 타고 여행을 가는 것 보다 조금 더 여행의 기분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전곡항에서 국화도에 가는 배를 타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당진시 장고항 국화도 배시간

마지막으로 당진시 장고항 국화도 배시간표입니다. 배 시간표를 보면 하루에 5~7번으로 지금까지 나온 국화도 배시간표 중 가장 그 횟수가 많은데요. 운임도 성인 5,000원, 소인 3,000원으로 저렴하고 운행 시간도 10분으로 매우 짧습니다. 배 멀미에 취약하지만 잠깐 배를 타는 기분만 맛보고 싶은 분들은 당진시 장고항에서 국화도 배시간표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화도에 가는 배 시간표는 각 홈펭지에서 찾아 볼 수 있고,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국화도에 도착하고 나면 낚시, 조개잡이 등의 체험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국화도 옆에 붙어 있는 토끼섬까지 바닷길이 열릴 때에 그 곳에서 조개를 캐는 분도 많으므로, 조개잡이 일정이 있는 분들은 물때와 함께 국화도 배시간표를 확인 하면 더 좋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