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두가지 방법

운전면허증을 보면 하단에 취득 일자가 나와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발급 받거나 신분 확인을 할 때에 이 신분증 진위 인증을 위하여 운전면허 취득일을 써야 할 때가 있는데요. 운전 면허증을 계속해서 가지고 다니지 않으면 취득일을 알 수 없어 중요한 신분 확인 과정에서 막혀버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되는 다른 홈페이지를 찾아 취득일을 조회 한 다음에 본인 인증을 하면 가볍게 다음 단계로 넘어 갈 수 있는데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가능 한 사이트 두 곳을 어떻게 이용 할 수 있는지 확인 해 보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 경찰청 교통민원 24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를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경찰청 교통민원 24에서 조회 하는 것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검색 하시면 바로 갈 수 있는데요. 메인 화면에 바로 운전면허조회 메뉴가 있기 때문에 운전면허 조회를 클릭 한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하여 운전면허 종류,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운전면허 발급일 조회, 발급지역, 발급 번호 등 운전면허와 관련 된 모든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본인이 난폭운전, 보복운전 등으로 신고 당할 수 있는지를 체크하는 자가진단 체크리스트와 함께 착한운전 마일리지, 미납 과태료 조회 등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필요 할 때 마다 조회 해 볼 수 있고 납부도 여기에서 가능한 유용한 기능이니 즐겨찾기에 저장 해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 정부24

정부24는 정부민원포털과 다른 곳인데요. 정부24로 접속 한 다음 통합검색에서 운전경력증명을 검색 하면 가장 상위에 운전경력증명발급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와 함께 운전면허 발급일, 발급지역, 발급번호 등 관련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를 할 수 있는 이파인 (경찰청 교통민원 24), 정부24 모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이용 가능한 곳 이므로 공인인증서를 반드시 준비 해 주시고,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새롭게 발급받아야 이 운전면허 취득일자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