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하나은행 환전: 12개국 통화 전지점 환전! 환전 싸게하는법

하나은행 환전: 12개국 통화 전지점 환전!

코로나19로 인한 격리가 어느 정도 해제 되면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행지 통화 환전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여행 준비 중 하나인데요. 미국 달러의 경우 어디에 가나 환전이 가능하지만, 캐나다 달러, 영국 파운드, 일본 엔, 홍콩 달러, 유럽 유로, 중국 위안화, 태국, 호주, 뉴질랜드, 스위스,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의 통화를 모두 취급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하나은행은 전국 모든 영업점에서 미국, 캐나다, 영국, 스위스, 중국, 일본, 유럽, 태국, 홍콩,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환전이 가능한데요.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하나은행을 방문 하는 것도 여행준비를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환전: 12개국 통화 전지점 환전 (미국, 캐나다, 영국, 스위스, 중국, 일본, 유럽, 태국, 홍콩,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하나은행 환전: 12개국 통화 전지점 환전 (미국, 캐나다, 영국, 스위스, 중국, 일본, 유럽, 태국, 홍콩,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환전 싸게 하는 방법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은 무엇보다 그날 그날의 환율을 체크하고 환율이 낮을 때 환전 하는 것 인데요. 은행 등급에 따라 환전 수수료가 다르고, 환전 우대 정책을 별도로 제시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싼 환전 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확인 해 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환전을 위해 굳이 멀리 있는 은행까지 방문 해야 한다면, 절약되는 환전 수수료보다 교통비, 주유비가 더 들 수 있으니 지나치게 열심히 알아보기 보다는 가까운 하나은행에서 간편히 환전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을 찾기 위해서는 마이뱅크 등 환전수수료 비교 어플을 사용할 수 있고, 날짜별 환율조회를 통하여 환율이 가장 낮을 때 환전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