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메뉴 가격 내돈내산 후기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메뉴 가격

부산 서면 맛집으로 유명한 '그집 곱도리탕'은 중앙동에서 유명한 '그집 곰탕 닭곰탕'의 작은집입니다. 원래는 '그집 곰탕 닭곰탕'에서 유명한 메뉴였는데, 곱도리탕 인기가 워낙 높다 보니 서면에 별도로 가게를 냈다고 하는데요. 그 정도로 인기가 높다 보니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대기가 길어 기다려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저는 보통 식사시간을 피해 방문 하는데, 오후 2시 또는 조금 이른 저녁으로 5시 30분 정도에 가면 대기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그집 곱도리탕 메뉴는 맛집 답게 간단합니다. 곱도리탕, 닭도리탕 두 가지만 있는데요, 이렇게 가장 자신있는 메뉴 한 두가지만 내놓는 집이 진짜 맛집이더라고요. 곱도리탕은 2인 32,000원, 3인 45,000원, 4인 57,000원이고 닭도리탕은 곱도리탕보다 8,000~10,000원 정도 더 싼 가격입니다.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메뉴 가격 내돈내산 후기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메뉴 가격 내돈내산 후기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먹는 방법

그집 곱도리탕의 장점은 사리 추가가 마음대로 가능하다는 것 인데요! 역시 가장 인기있는 사리는 우동사리입니다. 곱창을 좋아하는 분들은 곱창사리도 추가할 수 있어서 마음껏 원하는 대로 먹을 수 있는데요! 저도 곱창을 좋아해서 늘 갈때마다 곱창을 잔뜩 추가 한답니다. 국물과 함께 수제비를 먼저 먹고, 어느정도 국물이 우러나오면 야채, 곱창, 고기를 같이 먹을 수 있어요. 국물이 많이 졸아들면 불을 낮추고 볶음밥을 볶아 먹으면 되는데요, 사실 한번도 이런 순서를 지켜서 먹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너무 맛있어서 수제비와 야채, 곱창, 고기를 모두 한꺼번에 입에 넣기 때문에 안내 된 순서를 지킬 수가 없더라고요.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메뉴 가격 내돈내산 후기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메뉴 가격 내돈내산 후기

부산 서면 맛집 '그집 곱도리탕' 포장, 내돈내산 후기

그집 곱도리탕은 원래 포장이 안 되는 집이었는데, 최근 코로나로 인한 집합금지가 길어지면서 부산 서면 그집 곱도리탕 포장 주문이 가능하게 되었어요. 반조리 상태로 포장을 해 주고, 우동 사리와 콜라도 서비스로 챙겨 주셔서 집에서도 매장에서 먹는것과 똑같은 맛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어요. 다만 매장에서는 계속 국물을 졸여가며 먹고, 집에서는 끓인 다음에 상에 내기 때문에 마지막에 국물이 졸아들어 진한 맛을 내는 경지까지는 가기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외식이 아직 두려운 분들은 포장 주문을 통해 서면 그집 곱도리탕을 드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 7세미만 아이는 출입 불가한 노키즈존이라는 점, 1인당 1인분 주문해야 한다는점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