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는 오래 전 부터 셀럽들이 고지베리를 섭취 하며 미용을 가꾸어 오고 있었습니다. 고지베리는 한국에서 구기자로 불리고 있는데요. 예로부터 한약에 많이 들어 가는 약재이기도 했지만, 그 효능이 워낙 다양하고 뛰어나 지금까지도 널리 섭취하는 식품이기도 하답니다. 특히 인삼과 하수오와 함께 3대 건강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그 효능이 좋다고 하니 나에게도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알아 보고 섭취 하면 좋겠지요.
구기자는 베리종류 중 하나로, 중국 진시황도 불로장생을 위해 챙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그래서 목건강을 위해 먹는 배도라지청에도 함께 들어가고, 한약을 지어도 대부분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약재인데요. 한국산의 품질을 가장 높게 치고 있으니 구매를 하실 때에는 국산 구기자 발효추출분말인지 확인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원래 구기자를 먹기 위해서는 2-3시간 정도 끓여서 그 성분을 충분히 우려내어야 하는데요. 일반 가정에서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섭취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구기자 발효추출분말을 통해 간편하게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구기자 발효추출분말 형태로 먹게 되면 분말이 몸 속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그 만큼 효과를 빠르고 쉽게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요.
원래 구기자에 있는 유효 성분들은 고분자 형태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쉽게 흡수가 되지 않아 원하는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구기자를 발효추출분말 형태로 섭취하게 되면 체내 흡수가 빨라지고 흡수율도 높아져 그 만큼 내가 원하는 효과를 더 잘 볼 수 있게 되겠지요.
구기자에는 칼슘, 단백질, 철, 비타민C, 비타민A 등이 골고루 들어 가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보다 활력있는 생활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장기적인 피로 누적으로 만성피로가 풀리지 않는 분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든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기기에 좋습니다.
구기자는 3대 보약재로 알려 진 만큼 피부미용에 좋은것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과 함께 집중력을 향상시켜 수험생에게도 꼭 필요 한 성분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질환으로 고생 하는 분들이나 고혈압 가족력이 있는 분들에게도 권해지는데요. 간에도 좋고 남자에게도 좋기 때문에 스태미너 보양식으로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구기자발효추출분말을 먹을 때 부작용을 주의 해야 하는데요. 특별히 밝혀진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해진 복용량을 지키지 않고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용법과 용량에 따라 섭취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