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초록입홍합 효능 부작용

겨울은 관절에 더욱 혹독한 계절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관절이 뻣뻣해짐과 함께 겨울이 오면 더욱 그 움직임이 어려워 지면서 작은 충격에도 골절상이 생기게 되고,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노령인구의 경우 겨울이 오면 골절사고가 늘어나는 것이 통계적으로도 입증되어 있으니 이른 시기부터 철저한 관리가 필요 합니다.

초록입홍합 효능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관절 건강을 위하여 초록입홍합추출오일복합물을 복용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식약처에서 관절 기능성 원료로 인정 받은 만큼 관련 논문이나 임상실험 등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근거는 충분히 갖추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뉴질랜드에서 살아 있는 초록입홍합을 추출하며, 1000kg당 약 1.4kg만 추출 가능 할 정도로 희소성 있는 성분인데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관절 기능성 원료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그 효능에 대한 의미가 있습니다. 깨끗한 뉴질랜드 앞바다에서 자외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낸 보호 물질과 함께 이플랑크톤을 먹고 유효한 성분을 축적하였기 때문에 중금속에 대한 우려도 지울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나온 연구 결과에 의하면 초록입홍합효능으로는 관절 건강이 좋아지고 관절통이 줄어든다는 부분이 입증 되었습니다. 다만 초록입홍합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초록입홍합추출물이 아무래도 조개류에서 나온 만큼 어패류에 알러지가 있는 분은 복용을 피하고, 평소 혈전용해제를 섭취하는 분이라면 의사와 상담 후 섭취를 결정 하여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