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보름달 관측
2021년 9월 21일은 추석으로, 정월대보름과 함께 1년 중 가장 큰 보름달이 뜨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 때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말도 있는데요. 때문에 매년 추석에는 보름달을 보려는 분들로 달맞이 관측소가 붐비곤 합니다.
올해 9월 21일은 비 예보가 있습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계속하여 맑은 날씨를 이어 가다가, 16일부터 구름이 끼면서 18, 21일에 비 소식이 있는데요. 추석 날씨가 이러한 만큼 예보를 잘 보면서 보름달 관측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석 보름달 관측 날씨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 가면 추석 보름달을 보기 좋은 장소와 함께 그 지점의 날씨를 볼 수 있는데요. 남산공원, 하늘공원, 매봉산공원과 함께 부산의 달맞이공원, 용궁사,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 고양시 행주산성, 대전 식장산 등 전국의 보름달 관측소가 망라되어 있습니다.
추석 달맞이 명소 날씨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수 있는데요. 지역별 달맞이 관측 명소와 함께, 해당 날짜의 기상정보까지 알 수 있어 몇시에 가장 구름이 적은지, 기온과 풍향은 어떤지, 달이 뜨는 시각과 지는 시각은 언제인지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석을 맞아 보름달을 보고싶은 분들은 추석 날씨 예보를 꼭 확인 하셔서 해당 지역에 비가 오거나 구름이 있는지, 혹은 다른 지역으로 이동 하면 보름달을 볼 수 있는지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석에 장거리 운전이 필요 한 분들도 추석 날씨를 체크하여 안전운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