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제주도 관광
올해 추석은 연휴는 긴 반면 해외여행은 제한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 여행객이 몰리는 특수성과 함께 반도체 대란까지 일어나면서 제주도에는 현재 렌트카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만 렌트가 부담되는 분들, 렌트카를 구하지 못한 분들이 차를 가지고 배편으로 제주도에 가는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추석 제주도 항공권
추석 비행기표 예매를 하기 위해 추석 제주도 항공권을 검색 해 보면, 아직 항공권이 많이 남아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자세히 시간대를 살펴 보면 오전에 김포를 출발하는 항공권은 이미 다 마감되었고, 오후 시간이나 저녁 시간에 김포를 출발하는 비행기 표만 남아 있어 어쩔 수 없이 숙박료만 하루 치 더 써야 하는 상황인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지금이라도 조금 빠르게 움직여 추석 제주도 항공권을 조금이라도 빠른 시간대로 잡거나, 아니면 하루정도 휴가를 내어 금요일 출발로 날짜를 변경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 가장 좋아 보입니다. 비행기 표 잔여 조회는 각 포털에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추석 제주도 배편 예약
추석 제주도 배편 예약은 조금 나은 편이지만, 렌트카 가격이 오르고 코로나로 인한 리스크 때문에 최근에는 차를 가지고 제주도에 가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숙박업소에 대한 불안함으로 카라반을 싣고 가는 분들도 많은데요. 비행기로 가는 것에 비하여 제주도 여행에 배편을 이용하게 되면 시간이 더 많이 걸리고, 비용도 훨씬 더 비싼 만큼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추석에 카라반을 싣고 제주도로 간다면, 전남 녹동항을 기준으로 제주도까지 왕복 약 8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또한 거주지에서 항구까지 가는 시간이 몇 시간 걸리고, 선적 대기에 2시간 정도, 운행이 3-4시간, 배에서 내리는 시간이 약 30분에서 1시간인것을 생각 하면 거의 하루를 이동에 써야 한다고 생각 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모두 감안하면 1주일 이상 장기 여행을 가는 분들에게 효율적인 방법인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 카라반 여행 배편 예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석 제주도 카라반 배편 예약 비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