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매스틱 효능 부작용

매스틱 나무에서 매년 극소량 채취 가능한 매스틱검이 최근 화재가 되고 있다. 나무 한 그루에서 1년에 약 150g 정도만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희소성이 굉장히 큰데,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위 건강을 위해 섭취 해 오던 물질로 알려 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청정지역으로 알려 져 있는 그리스에서 자란 매스틱이 그 효능이 좋다고 알려 져 있다.

매스틱검의 채취를 위해서는 매스틱나무가 약 40-50년에 걸쳐 2미터까지 자라야 한다. 이렇게 오랜 시간 나무가 자란 후에도 1년에 단 1번만 채취가 가능한데, 위의 기능을 개선 해 주고 소화불량을 낫게 해 주는 효능이 있어 매일 정해진 양을 꾸준히 먹으면 매스틱 효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현대인의 식습관에 따라 위통, 복통,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매스틱검 효능을 기대 해 보는 것도 좋다.

매스틱 먹는 방법은 간단한데, 하루 2-3회 정도 가루를 물에 타 마시는 것이 좋다. 다만 식물성 성분인 만큼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고, 매스틱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재된 적정량을 복용 하여야 한다. 특히 지나치게 많이 섭취 할 경우 복통, 설사 등 매스틱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