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리로 시작하는 단어

리로 시작하는 단어는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아무래도 두음법칙 때문에 자음 리을로 시작하는 단어는 그리 많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 하고 끝말잇기 한방단어로 리로 끝나는 단어를 외치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의외로 리로 시작하는 단어가 많은 만큼, 그 다음을 준비 하지 않고 의기양양한 표정을 짓고 있다가는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반격을 당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리로 끝나는 단어를 외쳤을 때, 내가 리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고 있다면 빠르게 대처 할 수 있어 상대방을 당황시킬 수 있는 무기가 될 텐데요. 리로 시작하는 단어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듬, 션, 릿, 링, 닌 등으로 끝나는 단어가 많이 있으니 이런 단어를 기억 해 두었다가 쓰면 이길 수 있을 것 입니다.

리로 시작하는 단어를 미리 알아두기 위해서는 몇 가지 팁이 있는데요. 사전에서 검색을 할 때에 리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하지 말고, 리로 시작하는 명사를 검색하는 것 입니다. 대부분 끝말잇기 규칙을 보면 부사나 형용사 동사 등은 인정하지 않고 명사만 인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리로 시작하는 명사를 검색해 보고, 끝나는 글자를 유심히 살펴 본 다음 상대방이 받아치기 어려운 단어를 몇 가지 기억 해 둔다면 끝말잇기 한방단어를 사용하여 이기는 것도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