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입주자 모집 공고가 발표 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은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 5블럭에 건설 되는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27층에 이르는 7개동 809세대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2023년 입주 예정으로, 입주까지는 약 2년 반 정도가 남아 있는 단지입니다. 입주 일정은 자금조달계획서 등을 작성 할 때에 매우 중요하므로 반드시 확인 하도록 합니다.
전 평형이 84형, 101형으로 이루어 져 있어 비교적 넓고 쾌적한 단지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러한 중대형 평수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청약을 위하여 준비를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은 분양권뿐만 아니라 그 후까지 전매 제한이 걸려 있어 청약에 당첨 된 날로부터 8년간 전매가 금지 되어 있습니다. 그 중 약 2년 반 정도가 건축을 위한 기간이니, 실제로는 약 5년 반 정도를 실거주 하고 매도 할 수 있게 되는 셈 입니다. 이는 실거주 수요에는 전혀 단점이 되지 않지만 투자에 있어서는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5년 정도로 보유 기간이 길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출이 많이 막혀 있다는 점, 자금 조달을 위하여 신용대출을 끌어 쓰던 분들도 해당 방법이 점점 막혀 가고 있다는 점을 생각 하였을 때에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8년 전매금지는 그리 만만한 조건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투자 보다는 실거주가 가능한 분들의 수요가 많을 것 입니다.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입주자 모집 공고일은 12월 18일이었습니다. 특별공급 접수는 12월 28일에 시작 되며, 1순위는 12월 29일, 당첨자 발표는 1월 7일에 예정 되어 있습니다. 계약 체결은 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 됩니다.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분양가는 84형의 경우 6.98억 ~ 7.95억으로 층과 타입에 따라 약 1억까지 차이가 나는데요. 그에 비하여 발코니 확장비는 약 400~700만원 선으로 그리 비싸지는 않은 편 입니다. 최근 분양가 상한제로 인하여 발코니 확장비가 비싸지는 추세를 감안 해 보았을 때,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입니다.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은 그 위치를 보았을 때 한강을 끼고 있어 그 어느곳 보다 좋은 뷰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북쪽과 동쪽에 동시에 한강을 끼고 있기 때문에 한강뷰가 가능한 동이 많을 것으로 기대 됩니다. 서울 이내에 위치하고 있고, 교통이 나쁘지 않으며, 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단지인 것을 감안 하였을 때 최근 대출규제에도 불구하고 분양가가 상당히 메리트 있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