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 입주자 모집 공고가 게시되었습니다.
이번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은 지하 2층에서 지상 24층에 이르는 9개동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총 475세대 중 일반 공급은 40세대가 나올 예정인데요. 그 중 절반 정도가 특별공급으로 빠지고, 일반 분양으로는 21세대가 나올 예정입니다. 2022년 9월에 입주 예정이므로 타 단지에 비해 잔금까지의 기간이 길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세대가 59타입으로 이루어 져 있고 74타입이 소량 나와 있는데요. 때문에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은 신혼부부나 아이가 어린 부분에게 적합한 거주타입이 아닌가 합니다. 또 평형이 작은 만큼 투자 관점에서 접근하여 월세나 시세차익을 챙기려 하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짐작 되는 물건입니다.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 입주자 모집 공고는 12월 14일에 올라 왔습니다. 특별공급 접수는 12월 24일이며, 1순위 공급은 12월 28일에 진행 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2021년 1월 5일에 예정 되어 있습니다. 분양권 전매 제한이 걸려 있어 당첨 된 날로부터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분양권 매매가 제한되며, 2022년 9월 입주 이후 등기 이전이 완료되면 매매가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가는 파주 지역인 만큼 다소 저렴한 편 인데요.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 59타입 분양가는 2.03~2.28억원, 74타입 분양가는 2.41~2.7억원입니다. 발코니 확장비가 무상으로 제공 되기 때문에 타 단지에 비하여 가격적 우위를 가지고 갈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주는 사실 지금까지 서울 중심지까지의 출퇴근이 어렵다는 점 때문에 많은 투자자에게 외면받았던 지역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몇년간 통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묻지마 투자의 온상이 되기도 했는데요. 서울 시내 아파트 가격이 올라가면서 풍선효과로 인하여 파주 지역의 매매가도 함께 올라가는 일도 있었습니다. 그런 만큼 해당 지역에 실거주가 필요 한 신혼부부 입장에서는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 청약을 놓치기 어려울 것 입니다.
이번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 청약에는 기존에 파주에 거주하던 신혼부부 뿐만 아니라 서울의 집값에 떠밀려 외곽으로 빠지는 신혼부부들, 그리고 투자를 위한 수요까지 더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최대한 전략적으로 청약에 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서울 중심상업지구까지의 접근성 등 기존의 열악한 환경이 궁극적으로 해소 된 것은 아닌 만큼 꼭 실거주에 합당한지 여부를 먼저 검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