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부터미널 공영주차장은 거의 없다시피 해서 찾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1일 주차가 8천원밖에 하지 않는 공영주차장이 있는데요. 검색을 해 보아도 잘 나오지 않는 곳이지만 저렴한 요금 때문인지 찾는 사람이 많아 주말에는 자리가 없는 날도 많을 정도입니다.
부산 서부터미널 공영주차장 요금은 10분에 300원입니다. 1시간을 세워 두어도 1800원밖에 되지 않는 저렴한 요금인데요. 1주차는 8천원, 월 주차는 9만원이기 때문에 장기 출장을 자주 다니는 분들은 이 곳에 차를 세워 두고 서부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이용 하여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요금 자체도 굉장히 저렴한 편인데, 여기에 50% 주차요금 감면이 되는 대상이 추가로 있습니다. 부산시에서 승용자 요일제에 참여하는 차량이나 경차, 전기차, 가족사랑카드 스티커를 부착한 차 등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면 하루 종일 주차를 해도 부산 서부터미널 공영주차장 요금이 4천원이면 되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주차가 가능 하겠지요.
장애인이나 독립유공자의 경우 최초 1시간은 주차 요금이 면제이며, 그 이후에는 부산 서부터미널 공영주차장 요금을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평일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 운영 하지만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 합니다. 무엇보다 일 주차 요금이 저렴하므로 오랫동안 근처에서 볼일이 있는 분은 아침 일찍 주차를 해 두면 마음 편히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