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포동 국제시장은 관광지로도 유명하지만 부산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 만큼 국제시장 노상 공영주차장이 어디 있는지 찾는 분들도 늘 꾸준히 있어 왔는데요. 차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편하기는 하지만 주차 할 때의 스트레스를 생각 하면 차라리 대중교통을 타는 게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 만큼, 목적지로 가기 전에 미리 그 곳의 공영주차장 요금과 할인 방법을 알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제시장 노상 공영주차장은 도보로 국제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양곱창 골목에서 식사를 하거나 남포동에서 약속이 있을 때에도 어지간한 곳은 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주차 요금이 싸고 여러 가지 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국제시장 노상 공영주차장은 10분에 700원입니다. 최초 30분에 대한 요금이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짧게 볼일을 보고 나올 때에도 주차 요금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0분정도 잠깐 볼일을 보면서 30분이나 1시간에 해당 하는 기본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지요.
또한 우수기업인, 우수납세자, 성실납세자와 함께 효행자, 모범근로자 등 주차 요금이 면제되는 대상이 있어 이런 분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꿀팁인데요. 그와 함께 50% 할인에 해당되는 다자녀가정, 요일제 참여차량, 경차, 전기차 등 국제시장 노상 공영주차장 요금 할인 대상이 되는지 확인 해 보는 것도 주차요금을 절약하는 꿀팁이 될 수 있겠습니다.
위와 같은 50% 할인에 해당 한다면 1시간 요금이 2100원밖에 안되니, 마음놓고 편안하게 볼일을 보고 올 수 있을 텐데요! 국제시장 노상 공영주차장 요금 할인 대상이 되지 않더라도 1시간에 4200원 정도가 주차 요금으로 나온다면 필요 할 때에 이용 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가격인 것으로 보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1시까지이니 이 부분도 꼭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