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분양이 끝나고, 미계약분에 대한 무순위 청약(줍줍) 물량이 나왔습니다.
이번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는 총 1134세대 중 723세대가 잔여세대로 나왔는데요. 지제역 역세권이라고 하기에는 거리가 조금 있지만 45번 국도를 바로 탈 수 있다는 이점과 1호선, SRT, KTX를 모두 이용 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이점이 더해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던 단지이기도 합니다.
고덕신도시에 가까운데 고덕과 평택의 온도차가 큰 만큼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또한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줍줍의 큰 매력이기도 한데요. 분양가가 평당 900만원대로, 아마 앞으로는 다시 오지 않을 가격대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줍줍 물량이 723세대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 입니다. 첫째, 행정구역이 평택이라는 점, 둘째, 후분양에 가까운 분양 일정으로, 잔금까지의 일정이 1년도 채 되지 않아 짧다는 점 등이 그 이유가 될 수 있을 텐데요. 평당 9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는 이러한 단점을 모두 상쇄 할 정도의 가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줍줍에 당첨됟게 되면 등기시까지 분양권 전매가 금지됩니다. 하지만 2021년 8월에 입주를 앞두고 있는 만큼 전매 금지 기간은 반년이 조금 넘는 정도로, 그리 긴 기간이 아닐 것 입니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는 지하 1층에서 지상 27츠에 이르는 14개동으로 이루어 진 대단지입니다. 그런 만큼 지역 내에서도 많은 인프라를 갖추고 발전 해 나갈 것이 눈에 보이는 입지인데요. 이렇게 앞으로 더욱 변화 해 갈 곳을 미리 선점하는 것이 투자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가 합니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줍줍 분양가는 84 기준 3.31억, 발코니 확장비는 1848만원입니다. 입주자 모집 공고일은 12월 2일, 무순위 청약 신청일은 12월 7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12월 11일에 확인 가능 합니다. 줍줍 접수와 확인 모두 청약홈에서 가능하며, 계약 체결은 12월 14일부터 이틀간 진행 될 예정입니다.
저렴한 분양가와 발달 된 교통이 장점이 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에서 미분양 물량이 이처럼 많이 나온 것은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장점에 집중하기 보다는, 장점과 단점 모두를 확인 하고 내가 감당 가능한 단점일지를 확인 한 다음에 결정하는 것이 올바른 자세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