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중산자이 입주자모집공고가 게시되었습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경산 중산자이는 행정구역상으로는 경산이지만 대구 지하철 2호선이 지나고 있어 기본 생활권이 대구인 분들도 전혀 어려움 없이 생활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주변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추어 져 있고 수성구와 근접하여 수성구 명문 학원가를 이용하기에도 어려움이 없는 거리인 만큼,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도 수성구의 반값 가격에 수성구 교육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지역으로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경산 중산자이는 1단지가 지하 3층, 지상 29층에 이르는 8개동으로 이루어 진 1,144세대의 대단지이고 2단지가 지하 2층에서 지상 38층 3개동으로 이루어 진 309세대인데요. 두 단지를 합해 1,453세대로 그 단지 규모가 큰 만큼 그에 따른 인프라나 주변 상권도 발달 할 것으로 보여, 추후 실거주를 하기에 최적의 환경으로 발전 해 나갈 것이 예상 됩니다. 입주는 2023년 11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경산 중산자이 입주자모집공고는 11월 27일에 게시 되었습니다. 특별공급 접수는 12월 7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1순위 공급은 12월 8일, 당첨자 발표일은 1단지가 12월 15일, 2단지가 12월 16일로 두 단지 발표일이 각각 다릅니다. 주택이 있어도 청약이 가능하고, 세대구성원 모두 청약을 동시에 넣을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청약에 도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수성구와 가까워 수성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이면서 계약 직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은 투자자들에게도 충분한 메리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부분입니다. 입지환경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하고 투기과열지구에 해당하지 않아 매매도 자유롭다는 점은 현 상황에서 몹시 큰 메리트입니다.
경산 중산자이는 호수공원과 함께 발달된 중심상가를 끼고 있고 분양권 전매에서부터 매매에 제한이 없는 만큼 실거주로서의 가치도, 투자로서의 가치도 충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모든 세대원이 청약을 넣을 수 있고 재당첨제한도 없기 때문에 타지역에 거주하는 분들도 도전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되는 만큼 실거주 한채를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은 꼭 주의깊게 살펴 보아야 할 단지일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