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하철은 2006년에 처음 개통되어 지금까지 많은 시민들이 이용 하고 있습니다. 현재 1호선밖에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버스와 연계하여 이용 중이지만, 곧 대전지하철 2호선이 개통 되면 더 많은 분들이 이용 하리라는 예상이 되는데요. 이에 따라 미리 대전 지하철 요금이나 노선도를 알고 있으면 앞으로의 이용이 더욱 편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대전 지하철 요금은 구간에 따라 설정 됩니다. 1구간은 기본요금인 1250원을 적용 하고, 2구간은 거기에 100원이 추가 된 1350원을 적용 하게 되는데요. 이는 교통카드 기준의 운임으로, 종이 승차권이나 일반 승차권을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게 되면 여기에 150원의 비용이 더 추가됩니다.
대전지하철 요금을 계산 할 때에 나오는 1구간은 10km를 기준으로 합니다. 탑승 시점에서 10km까지는 기본 운임을 적용하고 10km가 초과되면 거기서부터는 2구간으로 할증 된 대전지하철 요금을 내게 됩니다. 대전 지하철 노선도를 보고 어디까지가 10km인지 미리 확인 해 두면 대전지하철 요금 계산이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현재 운행 중인 대전 지하철 1호선 노선도입니다. 1호선밖에 없기 때문에 버스와 환승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대전 시내버스 요금은 환승 구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하철을 1구간 이내로 이용하고 버스로 환승 할 경우 환승할인이 적용 된 대전 시내버스 요금이 결제 되는데요. 성인의 경우 1,250원입니다. 대전 지하철을 2구간 이용 후 버스 환승을 하게 되면 성인 기준 100원을 더 부담 하면 됩니다.
대전 지하철 요금은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독립유공자 등 우대 대상에게는 무료입니다. 또한 유아의 경우에도 만 6세 미만은 무임인데요. 만 6세면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미취학 연령이므로, 초등학교에 입학 하고 나서부터 대전 지하철 요금이 어린이요금으로 적용 되고,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는 무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전 지하철 노선도는 깔끔합니다. 아직 1호선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곧 개통되는 2호선과 트램 등을 활용 하면 더욱 편리한 대중교통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대전 2호선 노선도가 어디로 갈지 잘 살펴 보시고 투자의 방향성을 정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