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입주자 모집 공고가 발표 되었습니다.
현재 경주는 비조정지역으로 분양권 전매에 제한이 없는데요. 때문에 10%에 해당되는 계약금만 납부 하고 나면 얼마든지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지방 소도시를 중심으로 집값이 들썩이고 있는 것을 감안 하였을 때, 아직 조정지역이나 투기지역으로 지정되지 않은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분양권은 분명히 매력적인 물건일 것으로 보입니다.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입주자 모집 공고는 오늘, 11월 20일에 발표 되었습니다. 특별공급 접수는 12월 2일, 1순위 공급은 12월 3일인데요. 당첨자 발표를 12월 10일에 하고 12월 21일부터 3일간 계약 체결을 진행 합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21~25층에 이르는 총 795세대의 단지로, 최근 신축을 선호하는 현상을 생각 했을 때에 신혼부부 등의 수요가 충분히 있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 평형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84와 101로 나뉘는데요. 194세대가 101형이고, 나머지는 모두 84형으로 아이가 있는 4인 가족에 적당한 평수입니다. 분양가는 84형을 기준으로 약 3.68~4.4억으로 층과 타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며, 발코니 확장비는 1천만원 초반인데요. 건설사는 아이에스 동서로, 얼핏 듣기에 생소해 보이는 회사일 수 있지만 오랜 시간 내실을 다져 온 건설사 중 하나입니다.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의 경우 주변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황성공원, 경주 국민 체육센터 등이 이미 들어 와 있거나 예정되어 있어 삶의 질을 높이는 인프라도 이미 다 갖추어 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이루어 져 있고 4Bay 남향 중심의 설계로, 최근 남동이나 남서 설계가 많은 타 단지와의 차별점이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정은 학교 또한 살펴 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은 주변에 황남초, 병설 유치원,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등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이르기 까지 학교가 밀집되어 있어 자녀를 키우기에도 적합한 환경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 광역 교통망에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하다는 것, 규제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취득세 중과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것 등 다주택 투자자들이 보기에도 매력이 있을만한 부분이 꽤 있는 편인데요. 실거주를 원하는 분이라면 이러한 점을 잘 살펴 보고 전략적인 접근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투자를 위하여 경주 뉴센트로 에일린의 뜰을 찾는 분들이라면 경주의 시세와 향후 공급계획 등을 함께 살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