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작업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작업표시줄이 없어졌어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특히 급한 일을 하고 있을 때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이 되지 않으면 그 만큼 초조하고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급한 대로 Alt Tab을 이용해서 그 전에 쓰던 프로그램들을 불러 와서 사용 할 수는 있지만 하면 할수록 그 불편이 크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이 되지 않는 것도 문제지만, 반대로 작업표시줄 안사라짐 문제는 어떻게 할까요?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면 동시에 여러 창을 올려 놓고 일을 할 때가 많은데요. 특히 카카오톡이나 메신저를 띄워놓고 일을 할 때에 작업표시줄 안사라짐 현상이 나타나면 내가 지금 무슨 딴짓을 하고 있는지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훤히 보이기 때문에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작업표시줄 사라짐 설정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 사라짐, 작업표시줄 안사라짐은 둘 다 우리에게 당황스러운 순간을 안겨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필요에 따라 자유자재로 보이게 했다가, 작업표시줄 감춤도 하는 기능이 필요 한데요. 이런 기능은 사실 이미 오래 전부터 윈도에서 제공하고 있었기 때문에 간단한 설정만 하면 된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여 회사에서는 작업표시줄 자동숨김 기능을 사용 하여 작업표시줄 사라짐 설정을 해 두고, 집에서는 보다 사용하기 편하게 작업표시줄 안사라짐 설정을 해 두고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사라짐 해결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좌측의 창 모양을 클릭 하면 톱니바퀴 형태의 이모티콘이 나타납니다. 이 이모티콘을 누르면 설정 메뉴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이제는 개인설정 탭으로 들어 갈 차례인데요. 개인설정이라는 메뉴를 기억 하지 않더라도 배경, 잠금화면, 색 이라는 설명이 들어 가 있어 작업표시줄 사라짐 설정도 여기서 할 수 있을 거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개인설정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메뉴가 작업표시줄 설정입니다. 작업표시줄 잠금, 작업표시줄 숨기기 등을 이용해서 작업표시줄 사라짐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에게 필요 한 것은 두번째,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 일텐데요. 아마 작업표시줄 사라짐으로 당황하신 분들은 이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을 거에요. 이 메뉴가 활성화 되면 마우스를 하단에 대면 작업표시줄이 저절로 올라오고, 마우스를 옮기면 다시 작업표시줄이 사라집니다. 상황과 취향에 맞게 이 부분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 사라짐, 작업표시줄 안사라짐 문제를 해결 했으니 이제는 팁을 하나 더 드리겠습니다. 아까 있던 상태 그대로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면 사진과 같은 기능도 나타나는데요. 작업표시줄 위치를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던 하단뿐만 아니라 상단, 좌, 우, 어느곳으로도 옮길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활용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