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유성매직 지우는법

작업을 하다가 무심코 유성매직으로 마룻바닥을 그었을 때, 아이가 유성매직을 가지고 놀다가 옷에 그림을 그렸을 때, 그 외 옷에 유성매직이 묻었을 때 어떻게 지워야 할지 참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요. 수성매직은 비교적 세탁을 통해 쉽게 지워 지지만, 유성매직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아 따로 유성매직 클리너를 구매 하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있는 재료들로 유성매직 지우기가 가능한데요.

가장 흔하고 쉽게 옷 유성매직 지우는 법은 아세톤입니다.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 하는 아세톤이라면 어떤 것이든 괜찮은데요. 화장솜이나 휴지에 아세톤을 묻혀 지워야 하는 곳을 천천히 닦아 주면 됩니다. 너무 세게 문지를 경우 옷이 상할 수도 있고, 오히려 유성매직이 번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아세톤이 없다면 술을 사용 할 수 있는데요. 술은 알코올이 주 성분이므로 아세톤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순도가 낮기 때문에 아세톤에 비해 술을 사용 하면 유성매직 지우는 효과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으로 또 하나 손 쉬운 방법이 물파스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일부러 아세톤을 화장솜에 적실 필요 없이, 물파스에 붙어있는 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간편합니다. 특히 옷에 유성매직이 묻었을 때 보다 마룻바닥, 식탁, 벽면 등 표면이 단단하고 코팅 되어 있는 상태일 때 더 효과가 좋습니다.

넓은 면적에 유성매직이 묻었을 때에는 에프킬라가 도움이 되는데요. 지워야 하는 곳에 에프킬라를 뿌리고 천천히 닦아 주면 유성매직 클리너가 없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름으로 유성매직의 성분을 녹여 지울 수 있는 방법이 많은 만큼, 집에서 흔히 먹는 버터도 유성매직 지우는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버터를 얼룩이 묻은 부위에 발라주고 1-2시간 지난 다음에 닦아 주면 깔끔하게 지워진 것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반대로 물 성분으로 유성매직 지우는법도 있는데요. 유성매직이 묻은 부위에 수성매직을 다시 덧칠 한 다음 닦아 주면 감쪽같이 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옷에 유성매직이 묻었을 때에는 쓸 수 없어요!! 반드시 반들반들하게 코팅 된 표면에만 쓸 수 있는 방법이에요.

오염 부위가 상할까봐 걱정이 된다면 소금물을 천에 묻혀서 닦으면 조금 더 쉽게, 손상 없이 유성매직 지우기가 가능 한데요. 욕실 수전이나 벽면 등에 사용 할 때에는 치약을 묻혀 닦아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네임펜 지우는법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기름 성분으로 지워야 하는 것인 만큼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이나 네임펜 지우는 방법이나 결국은 비슷하니 꼭 필요 한 일이 생길 때 하나씩 시도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