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신체 중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 되는 기관이 바로 눈 입니다. 특히 눈은 한번 노화가 시작되면 다시 그 과정을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그 과정을 늦추는 것 만이 최선인데요. 일반적으로 20대 중반 정도에 노화가 시작 되기 때문에 그 때 부터 꾸준히 루테인 지아잔틴 등을 섭취 하면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 효능이나 지아잔틴 효능은 모두 눈을 건강하게 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것 인데요. 건강식품인 만큼 내 몸에 잘 맞는지, 루테인 부작용, 지아잔틴 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지 확인 해 보고 적정량을 섭취 하여야 하겠지요. 약이 아니라 건강보조식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권장량을 섭취 해야 하고, 많이 먹는다고 해서 더 좋은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합니다.
루테인은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를 줄여 주고 시력이 감퇴될 때 그 회복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우리 눈의 구성 중 망막의 중심에 위치한 황반은 물체를 구분하고 색을 구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황반색소의 밀도가 낮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바로 루테인인 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리를 잃었을 때에는 휠체어를 타거나, 목발을 짚을 수 있습니다. 청각이 손상 되었을 때에는 보청기를 낄 수 있고, 그 외 다양한 우리 신체가 손상 되었을 때에는 의학의 발달로 인하여 대체할 수 있는 무언가가 반드시 있기 마련인데요. 눈 만큼은 손상 되었을 때에 그 어떤 것으로도 대체가 어렵습니다. 시력이 나빠지면 안경 등으로 보조가 가능하지만 분명한 한계를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꾸준한 근력 운동으로 관리가 가능 한 다른 신체기관과 달리 눈은 젊은 나이에 이미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 하기 때문에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을 알아보고 꾸준히 관리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벌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것이 바로 꾸준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기도 합니다.
루테인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달걀인데요. 특히 달걀 노른자는 루테인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합성이 되지 않는 영양 성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 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을 통하여 섭취 해 주어야 하는데요. 달걀을 통하여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영양제를 구매 하는것도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을 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키위, 오렌지, 양배추, 브로콜리 등 루테인이 많이 함유 된 음식들이 있는데요. 우리가 건강을 위해 식단을 구성 할 수는 있지만, 그 식단은 눈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이나 뼈 건강 등 다양한 몸의 컨디션을 고려 해야 하고 사회생활을 하는 경우에는 그마저도 어렵기 때문에 사실상 식단을 통하여 이러한 관리를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단 관리를 포기하고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제 등으로 간편하게 필요 한 영양 성분을 섭취하는 이유도 그 때문이지요.
영양제나 보조제를 통하여 영양 성분을 섭취하는 이유는 단순히 간편하기 때문만은 아닐 것 입니다. 흡수율도 중요한데요. 우리 몸에 필요 한 권장량 만큼을 모두 먹기 위해서는 하루 종일 루테인 지아잔틴이 많이 들어 간 음식을 먹어야 할 정도입니다. 또 그렇게 먹더라도 흡수율이 낮아 필요 한 만큼 섭취 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운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단점을 영양제나 건강식품을 통하여 섭취 하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입니다.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하여 루테인 지아잔틴 등을 섭취 할 때에는 하루 이틀 먹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먹어야 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해진 양을 지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