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 부작용

한 가족의 생애 주기에서 가장 힘든 시간을 꼽으라면 갱년기가 꼭 들어 갈 것 입니다. 언제나 한 자리를 묵묵히 지키고 있었던 한 가정의 아내가, 어머니가 갑자기 급격한 기분 변화와 함께 걷잡을 수 없는 짜증을 내기도 하고, 이해가 가지 않는 이유로 화를 낸다면 다른 가족 구성원들 입장에서는 그 만큼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여성의 경우 35세부터 급격히 에스트로겐의 체내 분비가 줄어들면서 여러 가지 증상을 겪게 됩니다. 갑자기 얼굴이 붉어지고 달아오르거나, 체온이 급격히 변화하기도 하는데요. 이보다 더 큰 문제가 되는 것이 앞서 언급 하였던 기분의 변화로, 심한 사람은 우울증을 겪기도 합니다.

개인별로 그 증상이 다르기는 하지만 피할 수 없는 과정인 만큼 40세 후반에 이르러서는 이에 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2의 사춘기라고 불릴 정도로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만큼 주변 가족들을 힘들게 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을 알아 보고 섭취를 해 주는 것이 좋겠지요.

최근 갱년기 유산균 YT1 효능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국내 최초로 여성 갱년기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인정을 받은 원료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새로운 원료라고 해서 맹신하기 보다는 갱년기 유산균 YT1의 효능과 부작용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확인 해 보고 따져 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효능 3가지

갱년기 유산균 YT1이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내용은 세가지인데요. 첫번째가 많은 분들이 가장 기대하시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것. 그리고 두번째는 장 내 유산균이 증식하고 유해균은 억제 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것. 세 번째는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준다는 것 입니다.

특히 증상 개선의 경우 안면홍조, 손발저림, 감정기복, 우울증, 피로, 근육이나 관절통, 두통, 가슴 두근거림, 질건조, 개미환각 등 여성이 폐경기에 이르러 겪을 수 있는 거의 대부분의 증상에 효과가 있다는 임상실험 결과가 나와 더욱 흥미로운데요. 신체적, 심리적 상태가 개선될 뿐만 아니라 성적 상태도 개선이 가능하여 부부관계에도 도움을 받았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 구매시 주의점

물론 유산균인 만큼 무엇보다 이 균주가 장까지 살아서 도달 할 수 있도록 하는 제조 기술이 중요하다는 점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데요. 단순히 유산균만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그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께 공급 하여야 더욱 장내 환경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 부분까지 함께 살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과 유사한 효능을 가진 식품 -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

최근에는 갱년기 유산균 YT1 외에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도 중년 여성들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 져 있는데요. 사람마다 어떤 것을 먹었을 때에 효과가 더 좋은지 미리 알기 어렵고, 체질에 따라 더 효과가 잘 나타나는 것과 아닌 것이 있는 만큼 갱년기에 좋은 회화나무열매 효능 부작용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 - 부작용

갱년기 유산균 YT1 부작용은 아직까지 크게 알려진 바가 없지만, 알러지가 있는 체질이라면 주의해서 섭취 해야 하는데요. 건강기능식품을 먹을 때에는 이상이 생기지 않는지 세밀하게 관찰하고 이상한 반응이 있다는 생각이 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현명한 자세입니다. 또 너무 어린 아이가 섭취하지 않도록 꼭 아이의 손을 피해 보관해야 한다는 것 주의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