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솔직후기: 양꼬치, 온면, 탕수육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솔직후기: 냄새없는 맛집

창원 중앙동은 맛집이 많이 모여있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그 중에서도 항상 웨이팅이 걸려 있는 곳은 정해져 있기 마련입니다. 창원 중앙동의 일가양꼬치가 바로 그 중 하나인데요, 항상 웨이팅이 길게 있어 오픈시간인 오후 3시에 가는것이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창원 중앙동 일가양꼬치 대기시간은 평균 1시간 이상을 잡아야 하니 되도록이면 저녁 피크시간보다 조금 일찍 방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일가양꼬치 가격은 그리 높지 않은 편인데요. 양꼬치 기준 12,000원이고 양갈비살은 13,000원입니다. 일가양꼬치는 양꼬치 외 온면, 깐풍새우, 가지볶음, 향라새우 등 요리 메뉴도 유명한데요! 양꼬치를 주문하는 분들은 대부분 온면을 함께 주문하는것이 국룰이라고 합니다. 양꼬치를 잘 구워주면 잡내없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져 양꼬치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맛집입니다.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메뉴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메뉴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탕수육

일가양꼬치에서 가장 유명한 메뉴는 양꼬치지만, 그 외 중국 요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평범한 탕수육조차 맛있는 요리로 만들어 버리는 솜씨가 이 집이 맛집으로 유명한 비결이 아닐까 합니다. 바삭하게 튀겨져 나오면서도 입에 넣으면 부드럽고, 소스의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맥주 한잔을 시키지 않을 수 없는 맛입니다. 온면은 짬뽕과 거의 비슷하지만, 면이 짬뽕면이 아니라 중면 정도의 굵기입니다. 기존의 짬뽕보다 면이 얇기때문에 면에 간이 잘 배어 있고,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 일가양꼬치 추천메뉴 중 하나입니다.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솔직후기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솔직후기

창원 중앙동 맛집 일가양꼬치 주인은 화교? 조선족?

창원 중앙동에는 화교가 운영하는 맛집이 몇 군데 있는데요. 일가양꼬치도 그 중 하나입니다. 사장님의 와이프분이 화교인것으로 알려 져 있는데요, 화교는 해외에 정착하여 살고있는 중국사람을 뜻하고, 조선족은 그 중에서도 중국 소수민족인 조선족 혈통을 가진 사람을 뜻 합니다. 그러니 화교가 조금 더 큰 범위이고, 조선족은 화교에 속하는 개념이지요. 알려 진 바로는 일가양꼬치 사모님은 조선족은 아니며, 화교라고 알려 져 있습니다. 가게를 찾을 때 이런 부분을 꼭 확인하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