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추석 명절이 지나고 새롭게 회사에 출근 하려니 평소에 없던 피로가 더 쌓이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에는 흔히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있는, 피로회복에좋은음식이 있는지 둘러 보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타트체리가 피로 회복과 활력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는 사실이 알려 지면서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타트체리효능을 알아 보고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곳은 현재 터키인데요. 연간 7억 7천만파운드 이상을 생산 할 정도로 그 수확량이 많지만, 타트체리는 수확 후 쉽게 물러지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과일 그 대로를 먹기 보다는 현지에서 바로 가공하여 먹는 것이 그 신선도를 더욱 잘 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때문에 타트체리효능을 느끼고자 하는 분들도 생과를 그대로 먹기 보다는 타트체리분말, 타트체리원액, 타트체리주스 등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을 구매 할 때에는 유기농인지, 안전한 시설에서 제조 하였는지, 추가적인 첨가물이나 보조제 없이 원액 그대로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 하고 구매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에는 알려 진 대로 3대 필수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 13종류의 비타민과 함께 미네랄 8종이 들어 가 있어 피로회복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식물에 상처가 나거나 외부로부터 공격을 받았을 때에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되는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몸의 재생이나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 져 있는 만큼 야근이 잦은 직장인이나 늘 육아에 시달리는 양육자가 섭취 하여도 좋은데요. 매일 꾸준히 타트체리 원액을 물에 타서 한 잔씩 마신다면 면역력 또한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간편한 섭취를 위해서는 안전한 시설에서 고농도로 농축된 타트체리를 찾는 것이 좋다는 것, 그리고 타트체리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 갖고있는 알러지를 확인 해 보고 꼭 권장량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 기억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