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를 찾는 방법은 KTX, SRT, 고속버스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교통 수단은 바로 고속버스일 것 입니다. KTX나 SRT는 오송역에 서기 때문에 BRT를 타고 한번 더 이동 해야 하는 반면, 고속버스는 많은 분들이 볼일을 보러 가는 정부청사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세종청사터미널 시간표는 현재 코로나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시간표를 확인 하고 예약 하여야 합니다.
세종청사터미널 시간표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시간표와, 남부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강남고속버스로 갈 때의 운임은 12,500원이지만 남부터미널은 시외버스이기 때문에 11,800원으로 요금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얼마 전 까지는 9,50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 하는데 약간의 가격 인상이 있었네요.
사진을 보시면 세종청사터미널 시간표가 아니라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세종청사터미널은 시간표가 따로 없어, 저 표에서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출발 시간에 약 7~10분 정도를 더하면 됩니다. 대평동에 있는 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버스가 그대로 청사터미널까지 오기 때문이지요.
대평동에서 청사까지의 거리는 몹시 짧기 때문에 빠를 때에는 5분만에 오기도 하고, 출근시간 등 교통량이 많을 때에는 10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세종청사터미널 시간표를 대평동에 10분 더한것으로 생각 하기 보다는, 대평동 세종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에 맞게 나와서 약간 여유있게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대평동 세종고속버스터미널 근처나, 세종청사터미널 근처에는 마땅한 식당이 없습니다. 도보로 조금 더 걸어 나가야 맛집이라고 할 만한 곳이 생기기 때문에 식사시간이 겹치는 분들은 각종 맛집이 함께 건물에 있는 터미널을 상상하고 근처에서 식사를 하려는 계획을 세웠다가는 일정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반드시 그 전에 식사를 하고 도착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할 것 입니다.
세종청사터미널 시간표보다 약 5분 정도 먼저 도착 하시면, 터미널 근처에 있는 작은 매점과 함께 무인발권기 등을 이용 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