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예전에는 입대를 하면 육군훈련소에서 사회에서 입던 옷과 소지품을 집에 택배로 보내 줄 때 까지 주소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인터넷이나 어플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가 가능한데요. 교육 연대, 중대, 소대 정보가 모두 나오고 교육번호까지 나오기 때문에 육군 훈련소에 손편지를 보낼 때에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기능은 단순히 내 자녀가 어디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지 검색 하는데 쓰이는 것 뿐만 아니라 육군훈련소에 인터넷 편지를 보내는 데에도 이용 할 수 있는데요. 내 자녀를 한 번 등록 해 놓으면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하여 계속 훈련소에 편지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예전처럼 편지를 보내고 도착 했는지 알 수 없어 발을 동동거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지요.

육군훈련소 내자녀 찾기를 위해서는 먼저 포털에 육군훈련소를 검색하면 되는데요. 제일 오른 쪽 참여마당에서 내자녀 찾기를 클릭 하면 바로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메뉴에서 자녀의 입영 날짜와 생년월일,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자녀의 육군훈련소 배치 상황이 나오는데요. 이 배치 정보를 토대로 육군훈련소 주소를 확인 하고 훈련소에 손편지를 쓸 수도 있고, 하단의 편지쓰기 버튼을 클릭하여 육군훈련소에 인터넷편지를 쓸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를 쓰면 매일 점호 전에 각자 개별적으로 편지를 나누어 준다고 하니 아주 개인적인 내용이 아니라면 이렇게 훈련소 인터넷 편지를 이용 해 보아도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여러 사람의 손을 거쳐 출력되어 전달되는 만큼 몹시 개인적인 내용이 있다면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를 통해 육군훈련소 주소를 확인 하고 손편지를 쓰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