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위염에 좋다는 양배추즙 효능, 유기농 양배추즙이 더 좋을까?

최근 홈쇼핑 방송을 보다 보면 제주 양배추즙 효능을 알리면서 판매 하는 방송이 나오는데요.많은 분들이 아시는 대로, 양배추즙 효능은 무엇보다 위에 좋다고 알려 져 있습니다.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등으로 고생 하는 분들은 꾸준히 양배추환 같은 것을 복용 하기도 하지요.

양배추즙이 위염이나 위궤양에 좋은 이유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위염 등으로 손상되어 있는 조직을 재생시켜 주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 탁월합니다.양배추즙이나 양배추환은 항암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 져 있는데요.셀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서 암 세포가 증식하지 못하도록 막아 주고,위염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이 증식 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그 외 피부 미용에도 좋고, 여성 질환을 예방 해 주기 때문에 꾸준히 양배추즙파는곳을 찾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유기농 양배추즙은 그 만큼 재배 과정에서 신경을 많이 썼다는 뜻이기도 하고인증을 받기 위한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 시켰기 때문에중금속이나 농약 등에서 자유롭다는 생각에 유기농 제품만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꾸준히 복용 해야 한다는 것인 만큼,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찾아 꾸준히 먹는 것이 유기농 여부보다 더 중요합니다.홈쇼핑 등에서 나오는 양배추즙 제품을 할인가에 사서 꾸준히 먹는 것도 전략 중 하나겠죠.

양배추즙, 양배추환, 양배추가루 그 무엇이든본인이 먹기 편하고 꾸준히 먹을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건강을 위해 가장 좋다는 것! 기억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