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신장에 좋은 음식 5가지

건강 관리는 평생에 걸쳐 해야 하는 것 이지만,그 중에서도 특히 신장이 좋지 못하면 신장염에서부터 급성 신부전, 요로결석, 방광염, 요로감염은 물론이고당뇨병이나 전립선염, 질염, 자궁염, 혈뇨, 야간뇨, 부종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은 생활에 큰 방해가 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관리 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소변을 평소보다 너무 자주 본다는 생각이 들거나, 너무 오랫동안 안 본다는 생각이 들 때.혹은 소변 양이 평소와 같지 않거나 너무 찔끔거리며 나온다는 느낌이 들 때.소변을 본 후에도 잔뇨감이 남고 시원하지 않을 때에는 반드시 신장 건강 상태를 체크 해 보고신장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먹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바로 밤인데요.밤은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어 몸에도 좋지만,그 중에서도 특히 위장에 좋고 신장 기능에도 좋다고 알려 져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옥수수 수염차인데요.옥수수 수염은 예전부터 콩팥에 좋다고 알려 져 있어서 콩팥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로부터가장 첫번째로 꼽히는 음식이기도 했습니다.소변을 원활하게 나오게 하고 열을 낮추어 주는 성질이 있어방광염으로 고생 하는 분들에게도 좋고, 이뇨 효과가 필요 한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특히 부작용이 별로 없어 장기간 꾸준히 복용 해 주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팥은 신장에 좋다고 알려 져 있는 것은 물론, 독이 없어 많이 먹더라도 부담이 되지 않아 더욱 좋은데요.사람의 몸에서 일어 나는 수분 대사가 더욱 원활하게 일어날 수 있게 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 또한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수분이 많아 소변 배출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평소 신장 질환이 있거나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도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마지막은 강낭콩인데요.신장의 기능을 활성화 해 주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 져 있는 것은 물론,단백뇨가 있어 걱정하는 분들도 꾸준히 먹으면 그 증상을 어느 정도 완화 시켜 주는 힘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이든 너무 많이 먹으면 독이 되고, 너무 안 먹으면 부족해지니내 몸의 상태를 잘 살펴 가면서 필요 한 영양 성분을 꾸준히 섭취 해 주는 것이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