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과 몇년 전 까지만 해도 많은 20, 30대들이 욜로를 외치며 인생은 한번 뿐이라는 모토로 하고싶은 것들을 참지 않고 하는 문화가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단시간 내 집값이 오르면서 많은 이들이 거기에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 동시에, 또 한편으로는 아직 부를 거머쥘 기회가 있다는 것을 느끼고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 하고 돈을 절약하는 등 재테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 했는데요.
부를 축적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지금의 내 소비습관을 확인하고 지출을 관리하는 것인 만큼,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 하고 내가 한 달 동안 쓰는 돈이 얼마인지, 그 중 얼마가 고정지출이고 어느 정도가 유동적으로 나가는 지출인지 확인 하고 관리 하는 것이 그 첫걸음이 될 것 입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첨부 한 이미지는 2020년 11월 15일자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게시 된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인데요. 일시불이나 할부에 대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카드론에 대한 이용기간이 다른 만큼 그 부분을 확인 하고 주의하여 사용 하여야 할 것 입니다.
소비를 통제하고 관리 하기에 가장 손쉽고 편한 방법은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소비 내역을 확인 하고 월별로 계획을 세우는 것 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14일을 결제일로 선택 하시는데요. 월급이 입금 될 시기에 결제를 하고 싶은데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따지면 14일에 결제 해야 할 것 같다면, 일단 14일을 결제일로 지정 해 두고 선결제를 이용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1일부터 25일까지만 가능하며, 26, 27, 28, 29, 30, 31일은 결제일로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월급을 받은 직후 결제일을 등록하고 싶은 분들은 25일 또는 다음달 1일을 선택 하여야 합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조회 하면 하단에 결제일 변경 메뉴가 자동으로 노출되니, 결제일 변경 메뉴를 통하여 우리카드 결제일을 변경 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의 욜로가 트랜드이던 때 보다는 젊을수록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것이 더 좋은 현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계기가 부동산 폭등이라는 점은 다소 씁쓸한데요. 10년 주기로 경제위기가 온다는 설도 있고 지금까지 98년, 2008년, 2020년에 3번의 위기가 있었으니 지금부터 대비를 하면 10년 후 또 다른 기회를 잡을 수도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