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원자재 가격동향

주식을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원자재가격동향을 주의깊게 살필 것 입니다. 경기가 좋아지는지, 나빠지는지 가장 먼저 반영 되는 섹터가 바로 원자재이기도 하고, 특히 원유와 구리, 철강 등 필수재의 경우 업계의 흥망성쇠를 판단하는 중요한 키가 될 수도 있는데요. 원자재 가격동향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리, 철강, 원유, 망간, 유연탄, 아연 등 주요 원자재 가격차트를 늘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자재 가격동향은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서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 할 수 있는데요.

http://ecos.bok.or.kr/

ECOS 한국은행 경제통계 시스템 사이드의 ‘통계검색’ 메뉴를 클릭하면, 가장 첫번째에 나오는 ‘간편검색’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원자재 가격동향을 찾으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주식투자자들이 관심있어 할 만한 항목들은 7.6.3 수입물가지수(품목별) 항목을 따라가면 됩니다. 위 사진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과 같이 원자재 종류와 통화를 선택하고, 찾고자 하는 기간을 설정하여 검색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차트로 보고싶으면 빨간 네모 위치에 있는 ‘그래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저는 차트를 보기위해 이미 그래프 버튼을 눌렀기 때문에 현재 ‘표’ 라고 표시 되어 있습니다.

해당 위치의 버튼으로 표/차트를 전환해가며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원유, 천연가스, 철광석을 조회 했는데요. 이처럼 여러 개의 항목을 동시에 조회하여 비교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동향 차트를 찾는 분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트가 필요 한 분들은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을 이용 하면 되는데요. 간단히 지금의 가격 정도만 확인 하고, 대략적인 추세만 보려는 분들은 포털 시스템에 ‘원자재 가격동향’을 검색하면 주식 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증권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