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는 교통카드다? 아니다? 많은 분들이 티머니는 교통카드라고 생각 하고 계실 텐데요. 최근에는 티머니 간편결제가 오픈 되면서 티머니를 이용해서 편의점 결제도 하고, 대형 마트나 빵집, 카페까지도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대형 마트나 유명 체인 커피점, 아이스크림 판매점이나 빵집 등이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티머니로 언제든지 쉽게 결제 할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수시로 티머니 잔액조회를 해 주어야 정작 필요 할 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 잔액조회는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 가서 하는 방법과, 휴대폰을 이용 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휴대폰을 이용하면 더 쉽고 빠르게 티머니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티머니 잔액조회를 위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해 보겠습니다.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다음, 카드 등록을 해 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한 번 카드를 등록 해 두면 그 다음부터는 따로 카드 등록을 하지 않아도 티머니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티머니 잔액조회가 실시간으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근 2일간 사용 한 내역은 나오지 않아 다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 어플을 이용 한 티머니 잔액조회입니다. 티머니 어플을 다운 받아도 되고,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머니 잔액조회로 검색 해서 나오는 다른 어플을 다운 받아도 되는데요.
위와 같이 티머니 잔액조회를 검색 하면 다양한 어플이 나오는데, 그 중 어떤 것을 다운 받더라도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해당 어플을 다운받고 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휴대폰의 NFC 기능을 켜는 것 만으로도 간편하게 티머니 잔액조회가 가능한데요. 매번 교통카드 잔액조회를 위해 편의점에 찾아가서 태그 해 보거나, 홈페이지를 방문 하여 2일 늦은 잔액을 볼 수는 없으니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여 더 간편하게 조회 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