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보건증 인터넷 발급, 재발급

식당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보건증이 꼭 필요 합니다. 이는 법적으로 요구되는 필수 서류이기 때문에 없으면 해당 식당이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받기도 하는데요. 보건증 유효기간은 1년이므로 반드시 보건증 유효기간 확인을 미리 하고 시기에 맞게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하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보건증 발급 검사는 5분에서 10분 정도로 그리 길지 않은데요. 보건소 보건증 재발급도 가능하지만 주변에 보건소가 없는 경우 일반 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도 가능하니 미리 전화 해 보고 방문 하면 보다 간편하게 보건증 발급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보건증 검사는 3가지 항목으로 이루어 집니다. 첫째, 음식을 다루는 손에 피부질환이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 둘째, 가슴 엑스레이를 통하여 전염력이 있는 폐결핵 등의 질환이 있는지 확인. 셋째, 장티푸스 보균 검사인데요. 셋 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기 때문에 간단한 절차 후 바로 귀가할 수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 검사는 보건증 유효기간이 끝나는 1년마다 매번 다시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검사를 받고 나면 약 4-5일 후 보건증 수령이 가능한데요. 보건소에 방문하여 수령 할 수도 있고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도 가능하니 시간이 없는 분들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기능을 이용 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보건증 온라인 발급은 G-Health에서 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검색 해도 되지만 한글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 이라고 검색 하여도 상단에 공공보건포털이 나오는데요. 공공보건포털에 접속하여 온라인 민원 서비스, 제증명발급 항목을 차례로 클릭하면 본인 인증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아이핀, 디지털원패스, 핸드폰 등 4가지 방법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위한 본인인증이 끝났다면 발급받을 수 있는 문서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을 선택 하면 되는데요. 식당이나 어린이집 등에서 근무 하기 위하여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하는 경우에는 제출용을 선택하여 프린터 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온라인 발급은 이처럼 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집에서 바로 출력이 가능하지만, 보건증 유효기간 확인을 제 때 하지 않으면 유효기간 만료로 행정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보건증 유효기간 확인을 미리 하고 시기에 맞게 보건증 재발급 기간을 놓치지 않아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