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구글 내기기 찾기

요즘은 휴대폰으로 정말 대부분의 일을 다 처리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집에서 인터넷을 할 때에도 PC보다 폰을 선호하고, 밖에 나가서 커피를 살 때에도 휴대폰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이 휴대폰 하나만 없어져도 생활에 필요 한 모든 정보를 잃어버리는 셈이라 여간 난감한 것이 아닙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구글 내기기 찾기를 미리 등록해서 휴대폰을 분실하는 일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내기기찾기는 휴대폰만 켜져 있으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데요. 휴대폰을 어디에선가 잃어버렸을 때에, 폰이 켜 져 있다면 구글 내폰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내 휴대폰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 쯤에서 잃어버렸는지, 누가 가지고 다른 곳으로 이동 한 것은 아닌지 등의 정보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를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그 외에 구글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고 모바일 데이터나 와이파이에 연결 되어 있어야 하며, 위치 사용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 등의 조건이 있는데요. 휴대폰이 켜져 있기만 하다면 구글 로그인은 평소 자동 로그인으로 관리하시는 분이 많고, 데이터는 밖에서도 어디서나 터지게 해 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또 위치 사용 설정은 초기에 설정하면서 활성화 해 둔 분이 많을테니 사실상 휴대폰이 켜져있기만 하면 구글 내 디바이스 찾기가 가능하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평소 구글 내기기찾기 기능을 사용 하기 위하여 등록을 미리 해 두었다면, 구글에 내기기찾기 검색을 하였을 때에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파란색 허용 버튼을 누르면 먼저 기기에 '구글 내기기찾기 기능을 사용하는 중입니다' 라는 알림 멘트와 함께 진동 알림이 옵니다. 그 외에 소리재생, 기기잠그기, 기기초기화 등이 가능한데요. 구글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하여 기계를 찾기 어렵다면 사생활 보호를 위하여 기기 잠그기, 기기 초기화를 하는 것이 카드 오남용이나 개인정보 유출을 막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 구글 내기기 찾기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구글에서 내기기찾기를 검색 한 다음에 등록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평소 휴대폰에서 로그인하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 다음에 구글 내 기기 찾기 약관에 동의를 하고, 어떤 휴대폰을 사용 하는지 그 기종을 확인 하면 간단하게 구글 내 디바이스 찾기 등록을 끝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