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속에서 자꾸 어떤 노래가 생각이 나는데 그 노래의 제목이 기억 나지 않을 때, 누구나 이런 때에 답답함을 느낀 기억이 있을 것 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일이 있어도 어떤 노래인지 찾을 수가 없어서 주변 사람들에게 노래를 불러 주며 제목을 아냐고 물어보고 다니기도 했는데요. 이제는 허밍으로 노래찾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에 어플을 설치하고 그 노래를 대충 따라부르기만 해도 어떤 노래인지 알 수 있습니다.
휴대폰 플레이스토어에서 Sound Hound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이렇게 허밍으로 노래찾기가 가능한데요. 단순히 유행가나 가요를 찾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클래식도 음을 흥얼거리면 제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방대한 양의 음악 데이터가 있기 때문이지요.
Sound Hound를 검색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어플을 설치 해 주면 허밍으로 노래찾기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직접 부르지 않아도 옆에 피아노가 있다면 간단히 건반으로 연주 해도 해당 멜로디를 가진 노래를 찾아 주는데요. 사람이 부른 노래를 피아노로 연주 하더라도 그 노래가 무엇인지 찾아 준다고 하니 허밍으로 노래찾기 뿐만 아니라 피아노, 바이올린 등 어떤 악기로 시도 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음으로 노래찾기가 안 되어서 지식인 등에 계이름을 올리고 이 노래를 아는 사람이 있는지 찾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지요. 이제는 허밍으로 노래찾기가 가능하니 그런 수고를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허밍으로 노래 찾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찾고싶은 노래가 있을 때에 간편하게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