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발급비용 인하: 전자여권 발급비용 (수수료)
2024년 7월 1일부터 여권발급 비용이 보다 저렴해집니다. 여권을 발급 할 때에는 국제교류기여금을 포함하여 여권발급 수수료를 납부하게 되는데요, 이 국제교류기여금이 인하됨에 따라 여권을 발급할 때에 드는 비용도 저렴해진 것 입니다. 여권발급 비용은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약 3,000원정도 저렴해져 전자여권의 경우 53,000원이던 58면 여권 발급비용이 50,000원으로, 50,000원이던 전자여권 26면 발급비용이 47,000원으로 낮아졌습니다. 전자여권 발급수수료 인하는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 발급 준비서류, 여권사진 조건
예전에는 여권발급에 필요한 서류가 많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절차가 전산화되어 신분증과 여권발급용 사진만 있으면 언제든지 여권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여권은 초록색이었지만 최근 발급되는 전자여권은 짙은 푸른색을 띠고 있는데요, 전자여권으로 발급되는 만큼 여권을 휘거나 물에 젖게 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여권 발급은 별도서류 없이 신분증과 사진만으로 신처이 가능하지만, 사진은 상반신 정면 사진이어야 하고 흰색을 배경으로 써야 하는 등의 조건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여권발급 및 여권발급 걸리는 시간
여권발급에 걸리는 시간은 기관별로 다르기 때문에 해외 출국을 앞두고 있다면 되도록 빠르게 여권발급이 가능한 곳을 찾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여권이 발급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근무일 기준 4일이지만, 인천 연수구청, 서울 광진구청은 각 2일, 3일만에 여권발급을 마무리 해 주기 때문에 여행일정이 급박하게 다가오는 분들은 해당 기관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또한 한번이라도 전자여권을 발급 받은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여권유효기간 내에는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 하시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자 여권발급 비용(수수료), 준비물, 기관별 소요기간, 온라인 여권발급을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