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천공항 발렛 주차 서비스 비용, 무료주차
인천공항 발렛 주차는 해외 출국을 위해 공항에 장기·단기 주차를 할 때에 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 인천공항 터미널에서 짐을 모두 내린 다음에 발렛 주차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짐이 많은 경우에 특히 유용한데요, 발렛주차 요금은 하루 9,000원, 발렛 서비스 비용은 20,000원이지만 신용카드 혜택을 이용하면 발렛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정이 끝난 후에는 인천공항 단기주차장에서 차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인천공항 단기주차: 운서역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운서역 공영주차장은 인천공항 인근에 있는 공항 주차장입니다. 하루 주차요금이 4,000원으로 발렛주차에 비해 절반 이하로 떨어지기 때문에 장기출장을 가는 분들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때에 저렴하게 주차할 수 있는 주차방법인데요. 공영주차장인만큼 전기차 할인, 친환경차 할인, 다둥이 할인 등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 후에는 공항철도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인천공항 무료주차: 운서역 무료 공영주차장
인천공항을 이용할 때에 무료주차가 가능한 가장 좋은 곳은 운서역 무료 공영주차장입니다. 운서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서역 공영주차장과 별개로 운골주차장 등이 있습니다. 주차 후에는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공항으로 이동 해야 합니다. 노상에 위치하고 있어 눈, 비를 피하기는 어렵지만 장기간 여행이 예정되어 있다면 가장 확실하게 무료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인 만큼 인기가 많아 자리가 없을 때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송도 해양경찰서 공영주차장: 인천국제공항 무료주차
운서역 인근의 인천공항 무료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했는데 실패 했다면, 송도 해양경찰서 근처의 무료 공영주차장을 노려 볼 만 합니다. 이곳도 역시 노상주차장이며, 주차 대수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행 기간이 길어 무료로 주차할 곳이 필요하다면 역시 고려 해 볼 만한 선택지입니다. 송도 해양경찰서 인근의 노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면 KAL 버스를 이용하여 공항으로 이동해야 하며, 이 때 KAL 버스는 2터미널을 경유하기 때문에 이동시간을 다소 넉넉하게 잡아야 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5. 인천공항 단기주차장: 하루 요금 24,000원
가장 간편하고 쉽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인천공항 주차장은 인천공항에 위치한 단기주차장입니다. 하루에 24,0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지만 출국장까지 가깝고 이동이 간편하기 때문에 3-5일 정도의 단기 여행을 하거나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을 해야 할 때에는 고려 해 볼 만 합니다. 실내주차장이므로 눈비 걱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주차비가 가장 비싸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앞서 소개 해 드린 인천공항 무료주차장을 함께 고려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