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주차정보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요금·예매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은 동대구 터미널이라고도 하는데요, 고속버스와 시외버스가 모두 다니기 때문에 동대구 고속버스터미널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대구 동구 신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동대구역, KTX 동대구역 인근에 있어 대구광역시 교통의 중심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대구를 지나는 고속버스 노선은 대부분 동대구시외버스터미널 또는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경유 하며, 포항, 김해공항, 인천공항, 진주, 마산, 울진, 청송, 풍각, 강구, 부산서부, 부산해운대 등 전국 각지로 가는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요금·예매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요금·예매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 요금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시외버스 요금은 우등 기준 37,600원입니다. 새벽 5시 20분에 첫차가 출발하여 대략 20-30분 간격으로 차량이 촘촘하게 배치되어 있는 만큼 예매는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울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노선은 오전 6시에 첫차가 출발하여 30분 간격으로 배차 되어 있으며, 우등은 27,200원의 요금이, 프리미엄은 30,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서울고속버스터미널까지 일반등급 버스를 이용했을 때의 요금은 18,400원입니다. 고속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 시외버스 예매 취소 수수료등을 확인하여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취소시 수수료 차이를 미리 알아두면 버스를 놓치더라도 수수료로 인한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동대구 시외버스터미널 예매

동대구시외버스터미널 예매는 코버스, 버스타고 또는 티머니에서 할 수 있습니다. 버스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관련 어플을 설치하여 보다 손쉽게 배차시간 조회, 요금 조회, 버스 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