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BNR17 유산균 효능 부작용

최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BNR17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이 성분은 국내에서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유산균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아 그 효능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큰데요. 장 건강도 함께 케어 해 주어 다이어트를 하면서 쉽게 생기는 변비를 함께 해결 해 주기 때문에 살을 빼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BNR17 유산균은 국내에서 개발 하여 식약처 인증을 받아 낸 성분인데요.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거의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변비를 해결 해 주는 것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특히 인체 시험 결과 체중이 실제로 감소되는 효과를 확인하였고, 체질량지수 감소나 허리둘레 감소, 복부 내장지방이 줄어드는 데 도움을 주는 등 여러 가지 BNR17 유산균 효능이 밝혀졌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미국을 비록하여 세계적으로 10건 이상의 특허를 획득하였고, 앞으로도 더욱 확대 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SCI급 논문에도 여러 편 BNR17 유산균 효능이 등재 된 만큼, 체중 감량과 장 건강에 대한 효과는 믿을 수 있는데요. 특별히 BNR17 유산균 부작용이 밝혀 지지는 않았지만, 유산균은 살아있는 상태로 복용해야 하는 만큼 뜨거운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일은 피하고, 평소 기저질환이 있는 분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알러지가 있는 분은 반드시 시험ㅁ복용 후 이상이 없을 때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