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먹는법

건강을 향한 인류의 열망은 끝이 없고, 특히 요즘과 같이 100세시대를 사는 지금은 더욱 더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새싹보리 분말과 같은 새로운 건강식품들도 많이 등장 하고 있는데요.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새싹보리는 일반 보리에 비해 그 영양적인 가치가 100배 이상이라고 하고, 우리가 평소에 먹던 시금치나 칼슘, 사과 등에 비해 철분이 24배, 칼슘이 4.5배, 필수 아미노산이 2.2배, 칼륨은 무려 20배나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꾸준히 먹으면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한번에 섭취 할 수 있겠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으로 많은 분들이 바라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체중 감량인데요. 그래서인지 새싹보리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최근에는 많이 보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만들어 주고, 음식을 먹고자 하는 욕구를 잠재워 줄 수 있어 식단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사포나린 성분이 들어 있어 당 성분이 우리 몸에서 지방으로 전환되어 축적되는 과정을 차단 해 줍니다.

또 한가지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독소 해소인데요. 해독 기능이 있는 폴리코사놀, 사포나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술을 자주 마시는 분이라면 간에서 독성을 해독 해 주는 것을 도와주고, 지방간의 독소도 배출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면역력에 대한 중요성이 다시한번 대두 되면서 새싹보리 분말을 찾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플로로필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 속에 있는 세포의 면역력이 높아지도록 해 주고, 노화를 막아 주어 젊은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다만 새싹보리분말 부작용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데요. 과다 복용 하는 경우 복통이나 소화불량 등을 겪을 수 있고, 하루 권장량인 10g 이상을 섭취 하였을 경우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또한 중금속이 검출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반드시 유기농 재배 인증을 받은 새싹보리인지, 잔류 농약이 있는지, 수경재배를 한 제품인지, 제조 시설은 인증 받았는지 등을 꼭 확인 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