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석류콜라겐젤리 효능 부작용

석류는 예로부터 여성에게 특히 좋다고 알려 져 있어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수확되는 철이 한정적이다 보니 생과로 섭취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석류즙이나 석류진액, 석류젤리 등으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석류콜라겐젤리를 통하여 석류 성분과 함께 저분자 피쉬콜라겐까지 함께 섭취 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우리 몸에 흡수가 더욱 잘 되는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섭취 함으로써 흡수율을 높이고, 석류 농축액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건강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꾸준히 먹어야 하는 식품인 만큼 별도의 첨가물 없이 필요 한 영양 성분만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 가장 좋은데요. 휴대가 간편하여야 언제 어디서든 꾸준히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젤리로 만든 제품이 뜨는 것이 아닌가 생각 해 봅니다.

석류콜라겐젤리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 져 있는데요. 갱년기 여성호르몬 균형에도 효과가 있는 만큼 중년 여성들에게 좋고, 여기에 저분자 콜라겐까지 섭취 하면 피부 미용, 항산화, 항노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어요.

다만 에스트로겐이 많이 포함 되어 있는 만큼 석류콜라겐젤리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궁근종이나 폴립이 많이 생기는 분들은 섭취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