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흑염소 진액 효능 부작용

흑염소는 아주 오래 전부터 몸을 보하는 식품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특히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의 문헌에도 보양식으로 최고의 음식이라고 소개 되고, 숙종도 보양을 위하여 흑염소를 즐겨 먹은 만큼 그 효능은 의심 할 여지가 없는데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서양에서도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건강법으로 소개 되어 있습니다.

예전과 같이 의학이 발달 되지 않은 시대에는 주변에 있는 동물이나 식물을 통하여 필요 한 영양소를 섭취 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것이 몸에 좋았는지,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에 어떤 효과가 있었는지 하나하나 정리하여 후대에 전해 주는 것이 상당히 큰 자산 중 하나였는데요. 이러한 경험의 축적을 바탕으로 나온 것이 흑염소가 보양식이라는 결론이고, 이러한 결론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고대 그리스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을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퍼졌다는 것을 생각 해 보면 참 놀랍기 그지 없습니다. 그 만큼 누구나 느낄 수 있을 정도로 확실한 효능을 가지고 있었다는 뜻으로 해석 해 보아도 되겠지요.

예전에는 흑염소 고기를 주로 먹었지만 요즘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식단 관리를 자기 마음대로 하기 어려운 부분이 크고, 매번 같은 음식만 먹을 수도 없는 만큼 흑염소즙이나 흑염소진액을 내서 간편하게 휴대하고 필요할 때에 섭취 하는 분들이 더 늘어나고 있는데요.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 17종은 물론, 아라키돈산, 리놀레산, 리놀렌산, 칼륨, 아연, 철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 져 있습니다. 특히 그중 아라키돈산, 리놀레산, 리놀렌산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합성 되는 성분이 아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외부 음식을 통하여 섭취 하여야 하는 만큼 이렇게 흑염소즙이나 흑염소진액 효능을 통하여 섭취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요.

1. 흑염소 엑기스 효능 첫번째는 성장 발육입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 가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또래에 비하여 키가 자라지 않을 때, 혹은 지나치게 마르고 살이 찌지 않아 걱정이 될 때에 보양식으로 먹여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과 같이 아이들 사이에서의 왕따 문제가 심각할 때에는 체격도 그 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어 많은 부모들이 신경을 쓰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아이의 건강은 평생을 좌우하는 만큼 어릴 때 부터 꾸준히 흑염소진액을 섭취하여 체질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만들어 준다면 커서도 잔병에 자주 걸리지 않고 보다 건강하게 사회생활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2. 흑염소 진액 효능은 빈혈에도 그 효과를 발휘 하는데요. 철분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생리 전후 빈혈을 느끼는 여성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다이어트로 인하여 빈혈을 느끼는 여성들이 특히 더 늘어나고 있는 만큼, 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도 꾸준히 이러한 음식을 섭취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 외 출산 직후의 산모들도 빈혈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산후 보양음식으로도 인기가 있는 것이 바로 흑염소입니다.

3. 피부미용에도 흑염소즙 효능이 널리 알려 져 있는데요. 흑염소에 포함되어 있는 토코페롤 성분은 우리 몸 속의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 해 주기 때문에 동안을 유지 하는 데 도움이 되고, 기미를 없애 주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미백 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 져 있습니다.

4. 흑염소진액 효능은 눈에도 좋다고 알려 져 있는데요.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야맹증이 오기 쉬운데, 그 부분을 보충 해 주어 밤에도 선명한 시야를 누릴 수 있게 해 주어 주로 야간운전이 많은 직업을 가진 분들에게는 사고 예방과 시력 유지를 위하여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 되고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심해지는 기관이 눈이기도 한데, 시력 감퇴를 예방 해 주기 때문에 어르신들에게도 꼭 필요 한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몸의 기능을 보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흑염소는 불임에도 좋다고 알려 져 있는데요. 몸이 지나치게 차거나 손발이 찬 사람, 혹은 질염이 자주 생기거나 생리통이 심한 등 여러 가지 부인병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 져 있어 여성에게 특히 좋은 음식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경의 변화로 불임부부가 많아지고 있어 이러한 이유로 흑염소를 찾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 꾸준히 먹는다면 더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입니다.

6.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흑염소엑기스 효능은 인기가 좋은데요. 기력을 보충 해 주는 것은 물론 정력에도 좋기 때문에 특히 중년 남성들에게 몸 보신을 위하여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라는 평가입니다. 남자에게 좋다고 하면 그 식품은 씨가 마른다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 흑염소는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구매하여 섭취 하기에도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널리 알려진 효능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몸을 보양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피로에 지친 직장인이나 체력을 회복 할 시간이 없는 학생, 수험생들에게도 꼭 필요 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 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 하였을 때에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음식일 것 입니다.

다만 어떤 음식도 과하면 아니한만 못하다는 것은 같으니, 흑염소 진액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너무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하겠습니다. 또 흑염소를 먹고 살이 쪘다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이러한 부분은 흑염소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는 아직 없지만, 만약을 위하여 적당한 운동과 함께 흑염소진액 부작용으로 살이 찌지 않도록 늘 음식 섭취에 유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흑염소를 먹는다고 해서 흑염소진액부작용으로 살이 찌는 것은 아니니, 평소 식습관 관리에 유의하면 걱정 없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