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추석 택배
추석이 다가오면서 꼭 찾아뵙고 감사의 인사를 전해야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올해 추석은 코로나로 인하여 직접 찾아 뵙기가 쉽지 않아,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분들이 더 늘어 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이 때문에 택배 물량에 비상이 걸려 각 지역 택배 물류센터도 미리 그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는데요.
늘 그랬듯이, 2021년 추석 택배 마감도 추석 며칠 전에 먼저 접수를 마감하므로 되도록이면 일찍 택배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대형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주문 할 경우 택배 마감은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기준이 아니라 각 택배사 기준인 만큼 지역별 추석 택배 마감 일정을 꼭 확인 해야 합니다.
2021 추석 택배 마감
2021년 추석 택배 마감 일정은 택배사마다 다른데요. CJ대한통운은 9월 15일, 로젠택배는 9월 16일, 우체국택배는 9일부터 개인 방문접수 제한, 한진택배 마감은 9월 14일입니다. 이는 대형 쇼핑몰 기준의 명절 택배 마감 일정입니다.
개인택배 접수의 경우 더 빠듯한 일정이 적용 되는데요. 추석 연휴 개인 택배 마감 일정은 우체국이 9월9일, 한진택배는 9월 4일, 로젠택배는 9월 7일 등 이미 제한을 시작했거나 마감이 임박 한 상황입니다.
2021 추석 택배 발송
꼭 보내야 하는 택배가 있다면 반드시 2021년 추석 택배 마감 전에 발송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신선식품의 경우에는 명절 연휴를 맞아 물류센터에서 2-3일 더 머무르게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시간 여유를 두고 미리 발송하여 물류정체를 겪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택배가 물류센터에 오래 있게 되는 경우 유실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택배사 추석 택배 마감은 14-15일이지만, 추석 물류 대란을 피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13일 월요일 오전에 모든 주문을 마무리 해 두는 것이 가장 좋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