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두유의 효능, 여성호르몬으로 인한 두유 부작용

최근들어 다이어트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두유, 하지만 두유는 효능만큼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매일매일 물처럼 마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 건강 상태를 먼저 돌아 보아야 합니다.특히 단백질보충제나 단백질쉐이크 대용으로 두유를 마시는 분도 있는데호르몬에 영향을 준다는 말도 있는 만큼 신중해야겠죠?

두유의 효능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다이어트입니다.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먹었을 때에 포만감이 오래 가고 건강에 필요 한 성분들이 들어 가 있기 때문인데요.그와 함께 피부 미용에도 좋다는 것이 알려 지면서주근깨나 기미 등 피부 미백을 원하는 분들도 즐겨 찾고 있습니다.

또한 두유에 있는 이소플라본은 우리 몸에서 여성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골다공증을 예방 하고 뼈의 형성을 돕는다는 것도 좋은 기능인데요.반대로 여성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었을 때에 곤란해지는 분들,특히 헬스를 하면서 단백질보충제나 단백질쉐이크 대용으로 먹는 분들은주의가 필요 하겠지요.

탈모는 지구 어디에도 약이 없다고 하지만,두유는 탈모를 막아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머리카락이 풍성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두피가 건강해지고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머리숱이 많아지는 것 이지요.

다만 두유에는 퓨린 성분이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있는 분들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또 단백질로 인하여 소화가 어려울 수 있어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도 과도한 섭취는 금물입니다.평소 자궁에 폴립이나 근종이 자주 생기는 분들도 여성호르몬 균형을 위해서는 두유를 피하는 것이 좋겠죠?

되도록 GMO두유는 피하고 국내산 콩으로 만든 두유를 꾸준히 먹는다면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