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할수록 돌아가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내가 정말 급한 일이 있는데 여유를 갖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급한 일정에 쫓기며 이동 하다 보면 꼭 택시에 휴대폰이나 지갑을 두고 내리게 되고, 바쁜 와중에 택시 분실물 찾기를 검색하며 더욱 더 시간을 낭비 하게 되지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 영수증으로 찾기
카드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요즘은 택시에도 카드 리더기가 모두 달려있고, 카드를 낸다고 해서 현금에 비해 싫은 기색을 보이는 기사님들도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카드로 택시비를 내고 영수증을 받는데요. 무심코 이 영수증을 버리기 보다는 일단 물건을 다 챙긴 것이 확인 될 때까지 영수증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 영수증에는 택시 차량번호, 전화번호, 승하차 시간 등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유용한 정보들이 들어 가 있기 때문인데요. 영수증을 보고 내가 이용 한 택시 회사가 어디인지 확인 한 다음 해당 회사나 기사님에게 전화를 걸면 택시 분실물센터를 통해 보다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 콜센터
신용카드를 이용 하여 택시를 탔다면 택시분실물찾기가 더 쉬워 질 수 있는데요. 특히 티머니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이용 하였을 때에는 1644-1188 번으로 전화 하면 안내에 따라 차량 정보와 함께 기사님 연락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님 차량 번호와 연락처가 확인 된다면 택시분실물센터에 쉽게 연락이 가능하겠지요.
taxi.or.kr – 전국 택시 운송 조합 연합회
taxi.or.kr는 전국 택시 운송 조합 연합회 홈페이지인데요. 전국택시운송조합연합회 홈페이지의 유실물센터에서 내가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다른 승객이 분실물을 가지고 가는 일이 없어야 하고, 기사님께서 먼저 유실물센터에 등록을 해 주셨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이 곳에 내 유실물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승하차 위치, 시간, 물건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연락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로스트112 – 경찰청유실물센터
Lost112.go.kr은 경찰청 유실물 통합 포털입니다. 기사님께서 근처 파출소에 물건을 맡겨 놓으신 경우 경찰청 유실물센터에 등록되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기사님께서 등록 하지 않으셨다면 이 방법은 쓸모가 없는 방법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