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비번 바꾸기는 주기적으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큰 이유가 바로 해킹의 위험인데요. 특히 공유기를 이용하여 와이파이를 사용 할 경우 보안에 취약해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고, 바이러스나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주기적으로 와이파이 비번 바꾸기를 통하여 보안 상황을 관리 해 주고 점검 해 주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해킹의 위험이 아니더라도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을 꾸준히 해 주지 않으면 타인이 내 와이파이를 사용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꼭 주의 해 주세요.
와이파이 비번 바꾸기를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치고 엔터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와이파이 인터넷 정보 설정을 할 수 있는 관리 페이지로 들어 갈 수 있는데요. 처음 접속 해 보는 것 이라면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모두 admin으로 되어 있으니 각각 admin, admin을 이 입력 해 주고 로그인을 해 줍니다.
로그인을 하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는 세부 설정 아이콘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가면 와이파이 비번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상단의 기본설정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무선설정 탭이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면 와이파이 이름을 설정할 수 있고,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이름은 공유기 모델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와이파이 이름 변경을 위해서는 그대로 빈 칸에 내가 원하는 이름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 스크롤을 약간 하단으로 내리면 보안모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안모드를 사용안함으로 선택하고 APPLY를 누르면 비밀번호 없이 와이파이 설정이 끝납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하였듯이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은 필수적으로 해야 하고, 와이파이 비번 바꾸기도 주기적으로 해 주는 것이 좋은 만큼 우리는 여기서 보안모드를 WPA2-PSK로 설정 해 줍니다. 하단에 무선 보안키를 입력하고 APPLY를 누르면 와이파이 비번바꾸기가 끝납니다. 와이파이 비번 설정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이제 와이파이 비번 설정이 끝났습니다. 하지만 이 대로 계속해서 와이파이를 사용 하면 보안에 취약하다는 점을 분명히 강조 해 드렸는데요. 주기적으로 와이파이 비번바꾸기를 해 주는 것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일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