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최근 공유경제가 활성화 되면서 여러가지 대여 서비스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반기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차 공유 시스템, 카 쉐어링일 것 입니다. 구입 가격이 비싸고 보험, 관리 등 유지비도 비싼 자산이기 때문에 손쉽게 빌려 탈 수 있는 그린카, 쏘카 등이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그린카 이용요금은 기존의 렌트에 비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젊은 층에서도 많이 이용 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일정이 변경 된 경우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은 어떻게 해야 할지, 그린카 예약취소 수수료는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해 보면 좋겠지요.

왕복 예약시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그린카 왕복 대여를 했을 때에는 처음에 차를 대여 한 그린존에 그대로 반납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고 다른 그린존에 차량을 반납 했을 경우 반납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차량을 그린존에 주차 한 것으로 간주되어 주차비가 추가로 나올 수 있는 위험이 있는데요. 그린카 이용요금이 저렴하여 이용 했다가 이렇게 추가금을 내면 저렴한 그린카 이용요금이 의미가 없어지겠지요.

따라서 그린카를 왕복으로 예약 했다가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을 원한다면, 반드시 그린카 고객센터인 080-2000-3000 으로 전화하여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편도 예약시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그린카를 편도로 예약 했을 때에는 프리존 편도 서비스를 이용 하면 좋은데요. 그린존이 아니더라도 여행지, 공항, 여객터미널, 심지어 우리 집에 주차 해 두고 반납을 해도 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때에는 별도 반납 장소가 없기 때문에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도 필요가 없습니다. 그린존 편도로 예약 했을 때에는 가까운 그린존에 반납을 하면 되는데요. 이 때에도 별도로 지정된 장소 없이 그린존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이 필요 없습니다.

그린카 예약취소 수수료

그린카를 예약 했는데 갑자기 일정이 변경되었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행히 30분 이내에 바로 취소를 하면 그린카 예약취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데요. 30분이 지난 이후에 취소를 하게 되면 대여기간에 따라, 그리고 예약 시간까지 남은 시간에 따라 그린카 예약취소 수수료가 차등 적용 됩니다.